College Of Engineering
서울공대 이야기
 

복수전공 규정 개정돼

2005년 졸업생부터 졸업장에 주전공, 복수전공 구분 없애기로


복수전공 규정이 개정돼 2005년 2월 졸업생부터 복수전공 이수자는 주전공과 복수전공의 구별이 없는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발급받게 된다. 또 소속 학과와 복수전공 학과가 동시에 전공 교과목으로 인정하는 교과목을 이수할 경우, 12학점까지 두 학과에서 모두 전공으로 인정받게 돼 복수전공 이수가 쉬워진다.

학사과는 학생들의 복수전공을 활성화하고 취업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서울대학교복수전공이수규정’을 개정해 복수전공 이수자의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에 주전공과 복수전공의 표시 및 소속 대학과 복수전공 대학의 구분 표시를 하지 않기로 했다. 이전 졸업생도 9월부터 개정된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 학사과는 복수전공 신청자가 소속 학과와 복수전공 학과의 전공수업 중 두 학과가 동시에 전공교과목으로 인정하는 수업을 수강할 경우 최대 9학점까지 복수전공 학과의 전공으로 중복 인정받을 수 있게 했다. 또 소속 학과와 복수전공 학과가 아닌 타 학과의 전공수업 중 소속 학과와 복수전공 학과가 동시에 인정하는 전공수업을 수강할 경우에는 최대 3학점까지 주전공과 복수전공에서 전공과목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단, 교과목 중복 인정은 무분별한 남용을 막기 위해 교과과정에 명시된 교과목으로 한정된다.

Login
College of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