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12 11:05
안녕하세요. 서울대 컴공 진학을 목표로 공부하고있는 고등학교 1학년생입니다.
저는 처음에는 게임회사에 입사해 업계 경험과 인맥을 쌓고 최종적으로는 회사대표겸 게임개발자를 목표로 하고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게임을 만든 개발자 분들이 다 서울대,카이스트 이런 데를 나오셨더라구요 또 중학교때부터 기왕 공부할거 최고가 되보자는 마음도 있었구요.. 그런 이유와 더불어서 서울대 컴공을 목표로 하게되었는데 최근에는 게임산업의 수요가 커짐에 따라
전문적으로 게임에 대해 다루는 학과들이 생겼는데 다 전문대거나 제가 도전하려했던 학교보다 들어가기 쉬운 학교들이라서 맥이 빠지고 주변에 그냥 게임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곳을 가서 직접적인 부분을 배워야지 컴공은 너무 간접적으로 배우고 또 서울대 준비할 시간에 빨리 배워서 빨리 시작하는 게 낫지않냐(친구는 사회로 나가자마자 바로 게임회사를 차릴거라 그러더라구요) 비효율적이다 이런 얘기를 하는데 전 솔직히 그렇게 생각 안하거든요..
우선 회사에 입사해서 프로그래밍을 할 것이라면 결국 게임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프로그래밍만 배우는 게 오히려 얕아보인다고 생각했습니다. 직접적,전문적 게임전공학과에서 강조하는 실무능력은, 아카데미나 학원에서도 배울 수 있고 결국 회사에서 차차 배워가면 저절로 생기는 것이니와 어차피 회사는 신입사원이 당장에 회사에서 당장 고용하자마자 쓸 수 있는 인재로 생각해서 뽑는 것은 아닐것 같고 그렇다면 프로그래밍의 기초부터 단단히 다져놓는 편이 이후 게임개발에 있어 더 깊고 근본적인 부분을 공부하는 것이 아닐까요?
그래서 사실은 이미 서울대를 포기할 생각은 없지만
선배님들께 직접 의견을 여쭙고 싶어서 질문 드립니다.
게임 개발자를 꿈꾸며 서울대 컴공에 입학하는 것은 비효율적인가요?
*추신;컴공과 다니시는 분중에 게임 만드는 동아리나 팀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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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2373364
동아리에 대한 내용이 주 목적인 기사는 아니지만 내용 중 게임 개발 동아리에 대한 내용이 언급되어 있네요.
우선 질문하신 내용에 비하여서 어느 정도 본인의 생각이 잡혀계신 것 같습니다.ㅎ (우선 회사에~~아닐까요?) 부분에 쓰신 것처럼 게임 개발자를 꿈꾸며 서울대 컴공에 입학하는 것은 전혀 비효율적인 일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015&aid=0003743017
위 기사는 게임 개발자의 인터뷰 내용이며 하기 내용은 컴공과에 계시된 블리자드 취업모집 공고입니다. 향후 당장 창업이 아닌 상기된 기사에서 처럼 취업 이후 경험을 쌓고 창업을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면 하기된 내용과 같이 채용시 지원가능여부를 따져봐야 할 것이며 좋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는 능력 또한 가지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http://cse.snu.ac.kr/node/23729
본인이 말하였듯 기초부터 단단히 다지기 위해서는 입학하는 것이 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